소아르 SOAR 갤러리 > 미술관과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미술관과 갤러리

Home > 작가와 미술현장 > 미술관과 갤러리

    미술관과 갤러리

    소아르 SOAR 갤러리

    본문

    소아르갤러리는 새로운 문화가치를 찾아가는 복합문화공간(Space of art research)을 지향하며 2012년 5월 26일 개관하였다. 광주에서 화순을 잇는 너릿재터널을 막 지나 오른쪽으로 안내표지를 보고 들어가면 된다.   

    이 공간은 중견 조각가이자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에 재직 중인 조의현 교수가 마련한 사립 문화공간인데, 조교수의 스튜디오와 갤러리, 카페, 아트샵 등 네 개 동으로 구성되어 연면적이 8,250㎡(약 2,500여평)이다.


    조각가 김현돈 관장이 운영을 맡고 있는 이 문화공간은 기본적으로 자체 수익구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자체 재원을 조성해 가면서 이를 주로 젊은 작가들의 창작지원 자금으로 활용한다는 생각이다. 따라서 각 20여평 2개 층으로 이루어진 갤러리도 대관전 없이 40세 이하 청년작가들 중심의 기획전 위주로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젊은 작가들의 해외 활동이 계속 늘어가는 추세에서 해외 네트워크와 현장 활동력을 넓힐 수 있도록 3층에 있는 세미나실을 활용해 영어강좌와 프레젠테이션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실은 평상시 희망하는 영상작가에게 작품발표 공간으로도 제공된다.


    아트샵은 작가들의 소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물을 점차 채워나갈 예정인데, 갤러리 전시와 더불어 작가들에게 유통의 통로를 열어주기 위한 공간인 셈이다. 또한  Sculpture Pactory라 이름한 스튜디오에서는 조 교수의 작업장과 함께 테라코타와 도자기를 구울 수 있는 가마와 학습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앞으로 도자기 체험프로그램과 미술관련 프로그램, 플로리스트 등을 배출하는 문화센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개관기념전은 '자기 유사성과 회귀성'이라는 주제로 26일 개관일부터 6월 22일까지 한달여간 계속된다. 이 전시에는 지역을 연고로 각기 다른 색채들로 활발히 활동 중인 강종호 김성수 최요안 서영기 배귀영 박용수 박성완 김은와 김용철 설박 성혜림 신호윤 윤종호 윤준영 이선희 이조흠 주대희 조은애 최미연 이정기 등 20명이 초대되었다. 이들 가운데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작가를 초대해 개인전을 열어줄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061-371-8585 소아갤러리로 하면 된다.

     

    • 주소 : 전남 화순군 화순읍 화보로 4439-10(이십곡리 601-12)
    • 연락처 : 061-371-8585






    © Copyright 2022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