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미디어아트 아카데미 강좌운영 > 미술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술계 소식

Home > 남도미술소식 > 미술계 소식
    미술계 소식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미디어아트 아카데미 강좌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218.♡.3.136) 작성일22-08-08 14:19 조회376회 댓글0건

    본문

    G.MAP외관.20220617-1.jpg
    올해 3월 30일 개관한 광주미디어아트플렛폼 G.MAP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미디어아트 아카데미 강좌운영

    선착순 모집, 818일 개강, 뉴미디어아트에서 NFT까지 다룰 예정

     

    광주시립미술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이 미디어아트에 관한 폭넓고 깊이 있는 강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뉴미디어아트에서 NFT까지라는 제목으로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통한 문화예술 콘텐츠 변화와 진행형 미래예술 진단을 주요 방향으로 삼고 있다. 지난 628일에 있었던 G.MAP 개관기념 심포지엄에 이은 또 하나의 미디어아트 전문 탐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수강은 일반시민과 작가, 관계분야 활동가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데, 강좌별 90선착순 모집이며 전 과정 무료이다. 강좌 시기는 818일부터 1027일까지 G.MAP 2층 컨벤션홀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1회씩, 9가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전화로만 접수하며, 회별로 수강을 원할 경우는 강좌 1주 전부터 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s://artmuse.gwangju.go.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초빙강사진은 국내 대학과 미디어아트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인들로서 구성된다. ‘데이터의 시각화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미디어아트에 관하여 강의할 민세희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뉴욕 프랫인스티튜트 석사과정 수료 후 MIT 센서블 시티랩 연구원과 서울라이트 총감독, 구글 아트&컬쳐 작가이자 랜덤웍스 대표를 역임하였다. ‘아트센터 나비의 20년사로 본 기술과 예술의 융합에 관해 강의할 노소영아트센터나비 관장은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박사학위를 취득 후 인천 국제디지털아트 페스티벌 총감독과 서강대학교 지식융합학부 아트&테크놀로지 전공 초빙교수를 역임하였다. ‘NFT가 미술과 디지털 아트에 끼친는 영향을 강의할 이상미이상아트 대표는 파리 고등사회과학연구원 미학과 박사 수료 후 유럽문화예술콘텐츠연구소장과 제주한라대학교 부속박물관 한라 컨템포러리박물관장을 역임하였다.

    기술의 발달과 예술의 미래에 관한 강의할 심혜련전북대 과학학과 교수는 독일 베를린 홈볼트대학 문화학부에서 미학전공 철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저서로 ????20세기의 매체철학;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외 다수가 있다. ‘뉴미디어아트 : 예술과 과학기술의 협업주제를 다룰 주경란퓨즈아트프로젝트 디렉터는 미국 보스턴대학교 예술행정학과 석사, 뉴욕 소더비 동시대 미술이론 전공 포스트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조형예술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월간 미술지 가나아트기자로 활동한 바 있으며, ????뉴미디어 아트, 매체를 넘어서???? 등 다수의 역서가 있다. ‘공학과 예술의 경계에 있는 디지털 사일런스를 강의할 김성륜연세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는 카이스트 대학원 공학박사이고, 핀란드 헬싱키공과대학교 방문교수, 스웨덴 스웨덴왕립공과대학 조교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동통신기술연구단 선임연구원 등을 역임하였다.

    예술과 기술의 콜라보레이션 : 키네틱 미디어 콘텐츠를 강의할 양정하이지위드 대표는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취득 후 현장에서 활동해 왔다. 강진교한국메타버스연구원 광주지회장은 메타버스시대 예술과 창작활동에 대해 강의하는데, 호남백과사전 대표,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광주지회장, 불교공뉴스 호남지사장, 동강대학 미디어콘텐츠과 특임교수 등을 지냈다.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의 과제라는 주제로 마지막 회를 맡을 류재한전남대 불문과 교수는 파리 제3대학교 대학원 불어불문학 박사이며,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공동회장, 시민자유대학 학장, 한국프랑스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강사별 주요 프로필에서 나타나듯 이번 강좌는 미디어아트 관련 전문인들에 의한 학제간 연결이면서 현장과 시민들과 함께하는 귀한 시간들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좌접수와 자세한 사항 문의는 광주시립미술관 담당(062-613-6124~5)에게 연락하거나 미술관 홈페이지(https://artmuse.gwangju.go.kr)를 활용할 수 있다.

    - 광주미연

    G.MAP아카데미강좌.뉴미디어아트에서NFT까지.포스터.20220804.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pyright 2022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