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아가는 궤도’ 넛지프로젝트 참여작가 모집 > 미술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술계 소식

Home > 남도미술소식 > 미술계 소식
    미술계 소식

    ‘나아가는 궤도’ 넛지프로젝트 참여작가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218.♡.3.136) 작성일22-08-11 14:08 조회360회 댓글0건

    본문

    예술공간집.페북2.jpg
    예술공간집 뜨락

     

    나아가는 궤도넛지프로젝트참여작가 모집

    831일까지 신청접수, 10월에 예술공간 집에서 전시 및 워크숍 

     

    아담한 한옥이 멋스럽고 편안한 예술공간 집에서 올 가을 새로운 기획전시에 함께할 참여작가를 모집한다. ‘나아가는 궤도_넛지프로젝트인데, 갤러리와 작가가 함께 더 큰 성장을 해나가기 위한 기획으로,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보다 확장 심화시킬 수 있도록 심층적인 연구와 향후 진로를 함께 모색하자는데 뜻을 두고 있다.

    예술공간 집의 운영 취지에 따라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 프로젝트의 독특한 명칭 넛지(nudge)’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주위를 환기시키다는 뜻으로, ‘타인의 선택을 유도하는 부드러운 개입이라는 의미다. 따라서 넛지프로젝트는 작가들이 작품을 더욱 진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객관자인 갤러리와 주변에서 부드러운 개입을 적극적으로 실현해보는 기획이다. 예술세계와 미술시장에서 갤러리와 작가, 작가와 기획자, 비평가 등 많은 이들이 창작활동과 관련한 다각도의 관점과 사유의 확장을 모색해가는 기회를 마련코자 하는 것이다.

    참여작가는 총 10인을 선정할 예정이며, 광주·전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로 활동경력 5년 이상이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할 경우 20점 내외 작품 이미지가 포함된 포트폴리오와 작가노트, 20줄 이내로 작성한 작가 약력, 비평이나 전시글 등 참고자료를 PDF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810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artspacehouse@naver.com)로 접수하며, 선정결과는 912일 개별통보로 발표할 예정이다.

    전시작품은 상호 협의과정을 거쳐 작가별로 50호 이내 3점 내외씩 총 30여 점으로 구성하며, 1020일부터 112일까지 예술공간 집에서 전시를 진행한다(작품 운송은 작가 진행). 이 전시기간 동안 참여작가별로 1회씩의 워크숍을 여는데, 작가 작품활동에 대한 다각도의 조망을 위해 전시기획자, 비평가, 작가, 컬렉터 등의 폭넓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공간 집(062-233-3342)으로 문의할 수 있다.

     

    디어마이셀프.예술공간집-02.jpg
    예술공간 집 전시공간 일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pyright 2022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