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창작 사회공헌 기부금매칭 지원사업 공모 > 미술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술계 소식

Home > 남도미술소식 > 미술계 소식
    미술계 소식

    예술창작 사회공헌 기부금매칭 지원사업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211.♡.20.33) 작성일23-03-22 14:15 조회473회 댓글0건

    본문

    김상연개인전.공장미술제-검은심장.jpg
    2022년 광주문화재단과 기업의 매칭 후원사업으로 이루어진 김상연 개인전 '공장미술제-검은심장' 전시 일부전경

     

    예술창작 사회공헌 기부금매칭 지원사업 공모

    3.29일부터 4.13까지 광주문화재단에서 신청접수

     

    광주광역시와 광주문화재단이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 지원과 함께 문화예술로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문화동행 광주문화예술 기부금 매칭 지원사업을 참여자를 공모한다.

    시민과 기업의 후원을 통한 문화예술 창작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인데, 광주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는 예술인이나 예술단체가 대상이다. 기부금이 확정된 약정서(기부자, 기부금액 기재, 약정인 서명)를 제출한 예술인이나 예술단체를 우선하여 선정한다.

    해당분야는 공연(음악, 무용, 연극, 전통, 다원), 시각(회화, 서예, 판화, 영상, 사진, 공예, 영화 등), 문학(, 시조, 소설, 희곡, 수필, 동시, 동화, 평론 등) 3개 영역이다.

    예술활동 경력 10년을 기준으로 그 미만은 신진, 이상은 전문(중견)으로 구분하며, 신진예술인이나 단체는 최소 2백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 전문(중견)3백만원부터 2천만원 사이로 지원된다(, 문학분야는 최대한도가 신진은 5백만원, 중견은 7백만원까지다). 또한 이에 따른 기업의 1:1 매칭 후원액은 최소 3천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다. 재단의 이 사업예산은 총 49천만원이다.

    322() 사업설명회에 이어 329일부터 413일까지 신청접수 받으므로 희망자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서류를 준비하여 작성한 이메일(gjmcn57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지원사업 신청서(소개서, 사업계획서 포함), 개인은 주민등록등본, 단체는 고유번호증이나 사업자등록증이나 법인등록증, 매칭지원사업 기부약정서, 개인정보 이용활용동의서 등을 갖추어야 한다.

    제출자료에 대한 서류심사가 통과되면 전문가 심의로 기부금약정 구체성(후원금 확정으로 사업실현 재원확보력, 25%), 활동실적탁월도(25%), 사업 영향성(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기부참여 유도 확산력, 25%), 목적성(사업목적에 맞는 계획성과 예산 집행력, 25%)에 주안점을 두어 평가하게 된다.

    선정 결과는 421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고, 각 사업은 5월부터 10월 사이에 추진하여 11월까지는 결과보고와 정산이 완료되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문화재단 예술인보둠소통센터 예술복지팀(062-670-5722, 5726)으로 문의할 수 있다.

    - 광주미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pyright 2024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