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파견 지원사업 리더예술인 공모 > 미술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술계 소식

Home > 남도미술소식 > 미술계 소식
    미술계 소식

    예술인파견 지원사업 리더예술인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211.♡.20.33) 작성일23-03-22 16:09 조회484회 댓글0건

    본문

    빛고을시민문화관.20220318-3.jpg

     광주예술로 사업 주관기관인 광주문화재단


    예술인파견 지원사업 리더예술인 공모

    316일부터 30일까지 광주문화재단에서 신청 접수 중

     

    예술인과 사회의 협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예술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의 사회적 가치 실현 계기와 함께 예술인의 경제적 안정을 돕기 위한 예술인복지사업이 추진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공동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도 광주예술로 리더예술인 공모사업이 그것이다.

    예술인 70(리더예술인, 참여예술인 포함)과 기업이나 기관 또는 마을 14개소를 매칭시켜 예술 협업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여기에는 직무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 워크숍 운영, 컨설턴트 전담배치를 통한 멘토링컨설팅 지원, 예술인과 기업기관마을의 활동팀 대 활동팀의 교류프로그램 운영 등이 포함된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협업사업과 같은 유형인데, 공모를 통해 리더예술인과 참여예술인, 기업기관마을을 모집하여 서로 매칭시키게 된다. 리더예술인은 14몀을 선발하여 오는 5월부터 베월까지 6개월 동안 월 140만원씩 총 84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대신 이 기간 동안 월 10, 30시간 이상의 협업활동과 개별활동을 반반씩 진행해야 하는데, 참여예술인의 예술적 역량 경험과 매칭기업이나 기관마을의 이슈를 진단 매개하고, 예술 협업활동을 위한 이슈 발굴 컨설팅과 기획 활동, 협업프로젝트 운영, 활동에 관한 성과관리와 기록, 1회 월별 활동보고서와 최종 결과보고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한다. 또한 재단이 주최하는 회의나 행사, 워크숍, 직무, 간담회 등에 참석하고, 특히 기업과 기관, 마을 담당자와 참여예술인 모두가 함께하는 전체회의에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리더예술인의 경우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자로서 예술인복지법에 따른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하여 3개월 이상 유지되고 있어야 한다. 만일 한국예술인복지재단으로부터 사업참여 제한통보를 받았거나, 창작디딤돌사업과 예술로 기획사업 등의 수혜자인 경우, 광주 예술로사업에 리더예술인으로 3년 이상 연속으로 참여한 예술인은 참여가 제한된다.

    접수는 3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 중이며, 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참여신청서, 포트폴리오, 개인정보 활용ㆍ이용 동의서, 예술활동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을 이메일(artbodum@naver.com)로 제출해야 한다. 43일 서류심사 후 46일 면접심사를 거쳐 47일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평가는 성실성(10), 사업 이해도(30), 예술협업역량(20), 작품활동과 프로젝트 운영경험(20), 활동계획의 적절성(20) 등을 기준으로 이루어진다. 선정된 리더예술인은 이후 파트너 매칭과 프레워크숍 협업과제 발굴과 과제발표, 파트너와 상호인터뷰 후 최종 매칭이 이루어지게 된다. 참여예술인은 이와 별도로 43일부터 17일까지 신청을 접수하고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예술인보둠소통센터 담당자(062-670-5723)에게 문의할 수 있다.

    - 광주미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pyright 2024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