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문화예술공간 예술여행플랫폼 운영 공모 > 미술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술계 소식

Home > 남도미술소식 > 미술계 소식
    미술계 소식

    민간 문화예술공간 예술여행플랫폼 운영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218.♡.3.131) 작성일23-05-21 12:50 조회450회 댓글0건

    본문

    우제길미술관.180511-2.jpg
    광주관광재단에서 예술여행플랫폼 운영 참여시설을 공모한다. (사진은 소개내용 관련 참고 예시임)

     

    민간 문화예술공간 예술여행플랫폼 운영 공모

    창작공간 문화공간 카페 등 대상, 5.22~24 신청접수

     

    개인이나 단체의 창작공간 문화공간을 일반시민과 여행자들에게 개방해서 예술여행 플랫폼으로 운영할 시설 참여자를 공모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사업으로 광주관광재단이 주관하는 민간 예술여행플랫폼 구축 참여시설 공모. 작가나 민간 소유의 문화예술 공간을 여행플랫폼으로 구축하여 도시의 특색있는 예술관광 서비스를 늘리고, 여행객의 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의 사업이다.

    광주 소재 예술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최소 3년 이상 예술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개인이나 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공간의 소유권을 갖고 있거나 3년 이상 임대차계약을 맺고 있는 갤러리, 미술관, 작업실, 카페, 공연장, 극장 등 문화예술시설 또는 복합문화공간이면 해당 된다.

    신청접수는 522일붙터 24일까지이며, 시범사업 연도인 올해 사업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이다. 예술가공간형과 일반(대중)공간형으로 구분되며, 지원규모는 각각 최소 2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이고 자부담 10%는 별도 부담해야 한다. 이 예산은 예술여행 방문자 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개선비로 90%, 사업운영비로 10%를 사용하면 된다.

    제출할 서류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임차의 경우) 공간사용승낙서, 예산산출내역서, 주민등록초본(개인)이나 사업자등록증(단체), 등기부등본·건축물대장·임대차계약서 등 공간확인서류 중 택1,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 지침준수서약서 등이며, PDF파일로 이메일(pinksky@gjto.or.kr) 접수하면 된다.

    525일 서류심사와 531일 신청자 P.T 발표하여 62P.T결과를 발표한 뒤 67~8일 현장실사를 거쳐 69일 참여사업자를 확정하고, 614일 개별 운영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심사 선정에는 문화예술, 관광, 건축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사업계획(30%), 공간적합성(40%), 운영역량(30%) 등을 평가하게 된다.

    선정시 지원조건에서 예술여행프로그램은 자부담으로 사업기간 중 관광객 대상 2회 이상 반드시 운영해야 한다. 작가와의 만남, 아트클래스, 예술세미나 또는 강의, 문화이벤트 등이 해당된다. 또한 SNS를 활용한 상설 전시·공연, 체험프로그램 등 관광객 대상의 문화콘텐츠 예술여행 정보 서비스 제공도 병행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예술관관 관련 워크숍니아 교육 등에 참여하고, 여행사 연계 관광상품 추진 등에 협조하여야 한다.

    시설 리모델링은 방문자 라운지, 물품보관소, 아트숍, 관광객 네트워크 공간, 카페테리아, 화장실 등 여행자 편의시설과 더불어 전시·창작공간이나 예술전문 카페, 체험시설 등 예술체험·교육시설 등이 해당된다. 시설개선은 대수선에 따른 감리사와 계약 진행이 필수이며, 지원비는 사업 선정40%, 시설개선 공정률 75%일 때 40%, 완공 시 20%로 분할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이나 관련 서식은 광주관광재단 누리집(www.gjto.or.kr)을 이용하거나 재단 관광사업팀(062-611-3627)으로 문의할 수 있다.

    - 광주미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pyright 2024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