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사드 국제공모 ‘백남준: Post-Fluxus Sense’ > 미술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술계 소식

Home > 남도미술소식 > 미술계 소식
    미술계 소식

    미디어파사드 국제공모 ‘백남준: Post-Fluxus Sense’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125.♡.99.211) 작성일23-09-19 20:04 조회1,184회 댓글0건

    본문

    G-MAP.20221020-22.jpg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 미디어월

     

    미디어파사드 국제공모백남준: Post-Fluxus Sense’

    1016일까지 접수. G.MAP/서울특별시 공동주최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과 서울특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백남준: Post-Fluxus Sense’ 미디어파사드 국제공모전이 추진된다. 이번 국제공모전은 유네스코 창의도시 지역 교류 활성화와 우수한 미디어아트 창·제작자 발굴을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백남준의 플럭서스 정신을 계승하며 미래세대의 백남준 모습과 동시대 속 백남준의 예술을 상상하거나, 시대를 넘어선 플럭서스 정신과 그 감각을 이어받은 취지의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작품은 광화문 광장 영상창과 G.MAP 미디어 파사드월 두 곳에서 동시에 상영되며, 향후 백남준: Post-Fluxus Sense’ 국제 미디어파사드전 참여작가로 선정된다.

    공모 자격은 제한이 없고, 사운드를 포함한 미디어영상작품이면 된다.

    주제는 다가오는 미래로: 백남준을 다시 상상하기또는 시대를 넘어: 포스트-플럭서스 센스둘 중 선택할 수 있다. 다가오는 미래는 미래 세대의 백남준의 다양한 모습과 현 시대와 미래 예술 속 그의 예술을 상상하며, 백남준의 작품세계를 주제로 표현한 아이디어 영상작품, ‘시대를 넘어는 하나의 매체에 안주하거나, 과거와 현재에 머물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했던 플럭서스 정신과 그 감각을 이어받아 거칠지만 새롭고 살아 숨 쉬는동시대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예술세계를 표현하는 작품이면 된다.

    접수 기간은 824일부터 1016일까지고 이메일(gmap@korea.kr)이나 우편으로 접수 받는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서울시 공공미술위원회 심의(11.14) 등을 거쳐 최종 4작품을 선정하여 1117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각 2천만 원씩 총 8천만 원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 학예연구팀(hana10@korea.kr/ 062-613-6126, 6128)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pyright 2024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