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미술관 국외 레지던시 파견작가 공모 > 미술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술계 소식

Home > 남도미술소식 > 미술계 소식
    미술계 소식

    광주시립미술관 국외 레지던시 파견작가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211.♡.68.16) 작성일20-02-22 12:28 조회124회 댓글0건

    본문

    시립미술관.국외작가 파견공모.200221.jpg


    광주시립미술관 국외 레지던시 파견작가 공모

     

    광주시립미술관이 지역작가들의 활발한 창작활동과 세계 미술무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도 국제레지던시 국외 파견작가를 공모한다. 독일 뮌헨(뮌헨시 문화부 국제레지던시), 대만의 타이페이(국립예술대학 관두미술관 레지던시), 대만 타이난(샤올롱 아티스트빌리지 레지던시)에 오는 8월부터 3개월 동안 파견할 각각 1명씩의 작가를 찾는 것이다.

    3군데 모두 공통되는 지원자격은 광주 출신 미술작가로 미술대학 졸업자 이상이고 연령제한이 없으며, 영어나 해당국가 언어인 독일어나 중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광주출신이라 함은 광주에서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광주 또는 다른 지역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거나, 광주에 주민등록지를 두고 5년 이상 거주하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자, 광주에서 출생해서 광주 소재 고교를 졸업한 뒤 다른 지역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를 말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39일부터 11일까지인데, 제출서류는 미술관 소정양식에 의한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및 지원동기, 포트폴리오(·영문 작가약력 및 작가노트, 작품이미지 10내외, 도록 첨부 가능), 영문 포트폴리오 PDF 파일, 광주지역 출신임을 확인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 또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을 미술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시키면 된다,

    선발은 1차 제출자료 서류심사를 거쳐 317일 면접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선정작가 발표는 43일 미술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한다. , 뮌헨의 경우에만 면접심사로 3명의 후보를 선정해서 뮌헨시 문화부로 보내면 그쪽에서 각 포트폴리오(영문) PDF-file로 심사를 해서 1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현지 창작스튜디오와 거주공간이 제공되고, 오픈스튜디오와 작가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국제 왕복항공권 및 소정의 창작지원비가 지원된다.

    접수처는 ()61104 광주광역시 북구 하서로 52. 광주시립미술관 교육창작지원과이고, 영문 PDF-file 제출시 뮌헨과 타이페이 지원자는 이메일 주소 tanart@korea.kr, 타이난 지원자는hellena55@korea.kr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미술관 담당자(062-613-7131, 7137)에게 문의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pyright 2020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