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문화재단 아트쉐어링 미술작품 공모 > 미술계 소식

본문 바로가기

미술계 소식

Home > 남도미술소식 > 미술계 소식
    미술계 소식

    전남문화재단 아트쉐어링 미술작품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미연 (61.♡.217.163) 작성일22-03-05 10:46 조회974회 댓글0건

    본문

    전남문화재단 아트쉐어링 미술작품 공모

    420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

     

    전라남도문화재단이 지역작가의 창작지원과 미술작품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예술작품 렌트사업 아트쉐어링에 참여할 미술작품을 공모한다.

    이 예술나눔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미술작품을 공공기관과 기업 등에 임대하거나 사회공헌을 위한 기획전시 등을 추진하여 도민들이 생활 속에서 예술감상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참여한 작가에게는 작품 임대료를 지급하여 창작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한 창작 향유 활성화사업이다.

    사업공고일인 222일 기준으로 전라남도에 거주 중인 시각예술인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신청접수는 420일까지다. 39세 이하 청년예술인과 장애예술인은 우대하며, 장애예술인은 공모기간에 상관없이 언제든 신청 가능하다.

    회화, 입체, 설치 등 시각예술 전 분야가 가능하고 총 50여점을 선정할 예정인데, 기회 배분을 위해 작가 1인당 최대 10점 이내로 제한한다. 작품규격은 평면작품 50호 이상, 입체는 최장 2m 이내여야 한다.

    참여를 원할 경우 남도사이버갤러리에 회원 가입을 한 뒤 회원정보와 작품 개별이미지 등을 등록하고, 거주확인을 위한 주민등본 1부와 장애예술인은 장애인등록증을 제출하면 된다.

    심의위원회에서 작품 선정과 가격책정 절차를 거쳐 429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규정에 의한 운송·설치와 보험료 지급, 홍보 등과 함께 임대사업을 진행한다. 작품의 임대는 도내 공공기관이나 복지시설, 군부대, 병원 등의 공공시설과 기업 등의 요청이 있거나, 찾아가는 미술전시회 기획 시 내부 절차에 따라 운영한다.

    작품의 임대료 지급액은 작품가격x요율x기간(개월)으로 산정하는데, 요율은 사회공헌 목적 기획전은 1~3개월 기준 0.5%, 기관이나 시설의 환경미화용이면 1~6개월은 1.5%, 7~12개월은 1.0%를 적용한다.

    이와 더불어 사업의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아트쉐어링 홍보기획전’(2022.09.29~10.05, 광주 유·스퀘어 금호갤러리)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문화사업팀(061-280-5825)로 문의하고, 남도사이버갤러리 홈페이지(www.namdogallery.or.kr) 참고할 수 있다.

     

    남도사이버갤러리.작품임대코너(부분).jpg
    전남문화재단 남도사이버갤러리 온라인 임대거래 코너 일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pyright 2024 광주미술문화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이미지들은 게시자와 협의없이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